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의 창출이 가능해 질 것이다. 이에 주요국은 시장 선점 경쟁과 함께 인프라 환경 정비 및 대규모 R&D 투자 등 산업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컴퓨터와 커뮤니케이션의 결합: 두뇌와 감각기관의 결합
인간커뮤니케이션의 원형은 오관이라는 감각기관이 외부로부터 메시지를 받아서 이를 즉시 두뇌에 전달하면 두뇌는 메시지를 해독하고, 또 부호화하여 메시지를 외부로 보내는 과정을 거친다. 그런데 지금까지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좀 더 세세하게 설명을 하자면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현실 환경과 가상환경을 융합하
융합, 변화시키는 산업혁명으로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기술혁신이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회장인 클라우스 슈밥은 4차 산업혁명은 우리의 생활과 노동, 그 밖의 유관한 모든 것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으며 인류가 이제까지 경험한 그 어떤 것과도 다른 새로운
현실
1.1.1.1. 증강현실은 현실공간에 정보를 추가하는 기술
1.1.1.2. 모바일에서 진짜 거대한 변화는 증강현실기술에서 일어날 것이다. 영어로 'AR(Augmented Reality)'는'증강현실' 또는 '확장현실'로 번역한다. 증강현실은 현재 사용자가 보고 있는 사물이나 장소를 이용하여 기계 안에 만든 공간이다. 가상현
융합되어 경제와 사회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주는 새로운 산업시대’이다. 그리하여 사물인터넷(IoT), 로봇공학, 가상현실(VR) 및 인공지능(AI)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우리가 살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게 된다. 또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는 4차 산업혁명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모바
가상현실 체험 서비스 등 매우 다양한 형태의 SNS가 존재하며 분류방식도 다양
-미국, 영국 등 민간부문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활발한 국가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정책 홍보 및 국민과의 소통을 시도하는 노력이 확대되고 있음
㉡ 공공부문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의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한다. 현재 우리나라 교사의 경우 이러한 기술을 전문적으로 다루거나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은 아직까지 낮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앞으로의 미래교사는 교육 강사로 참여하든, 기획자로 참여하든, 교육프로그램 진행에 있어서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
가상현실, 디지털시네마, 콘텐츠 보호 유통(DRM)등 핵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산업 연구 단체이다. 이 단체는 학문적이거나 정치적이라기보다는, 다분히 산업적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문화부는 영화 ‘괴물’ 의 컴퓨터 그래픽 효과를 모두 미국 회사에서 담당한 사례를 들며,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Ⅰ. 서론
오늘날 태권도 도장은 경영적인 측면에서 하향곡선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사회전반적인 경기침체 현상과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겠지만 태권도 도장의 교육적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과 함께 행정, 제도적 측면 등 태권도계 자체에 그 문제점이 다양하게 나